수능최저 충족 가능성부터 살펴야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2023수시 지역인재 교과전형에서 수능최저를 적용하는 대학은 어디일까. 올해 지역인재전형을 운영하는 전국 대학 중 31개교가 수능최저 적용 교과전형으로 9186명을 모집한다. 지난해 7597명을 모집했던 것과 비교해 1589명 증가했다.
교과전형은 내신 성적이 우수한 수험생이 지원하는 전형으로, 최소한의 대학수학능력을 검증하기 위해 교과에 수능최저를 적용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수능최저가 최종 합불을 판단하는 주요한 요소로 작용하기 때문에 내신은 물론 수능 준비도 소홀히 해선 안 된다. 일부 대학은 면접을 실시하는 경우도 있어 대학별 수시요강을 꼼 ...
베리타스알파 정기구독 안내문
해당 뉴스는 베리타스알파 정기구독자만 열람 가능하며 정기구독 회원이라면 로그인 후 확인 가능합니다.- 일반회원은 베리타스알파 정기구독 신청 또는 일정 시간이 지난 뒤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베리타스알파는 구독자 최우선 원칙으로 일반 독자와 차별성을 두고자 지면에 발행된 중요 뉴스를 일정 시점이 지난 뒤 온라인에 공개해 왔습니다.
- 이제 구독자들은 지면에 게재된 뉴스를 동일한 시점에 온라인에서도 간편하게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베리타스알파 정기구독 회원 혜택
- - 격주간 발행되는 베리타스알파 지면 신문 우송
- - 구독자 전용 뉴스 등 온라인 전체 기사 열람
- - 과거 발행된 전체 신문 e북으로 무료 열람
- - 로그인시 PC/모바일 광고 최소화 조치로 깨끗한 화면에서 열람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