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view 김용현 KAIST 입학처장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올해 KAIST ‘반도체시스템공학과’ 신설 소식이 들려오면서 상위권 이과생을 중심으로 대입판이 들썩이고 있다. 가장 주목되는 부분은 반도체 계약학과를 운영하는 대학 중 가장 많은 인원을 모집하는 데다가, ‘수능최저 없는’ 수시 전형으로 대부분을 선발한다는 점이다. 과고 영재학교 학생뿐 아니라 일반고 학생 사이에서도 관심이 쏠리는 이유다. ‘군외 모집’을 실시하는 이공계특성화대 특성상 수시6회 지원 제한에 제약을 받지 않는 것은 물론이다.
고2 학생도 KAIST에 지원할 수 있다는 사실 역시 놓쳐선 안 된다. KAIST는 수학/과학 분 ...
베리타스알파 정기구독 안내문
해당 뉴스는 베리타스알파 정기구독자만 열람 가능하며 정기구독 회원이라면 로그인 후 확인 가능합니다.- 일반회원은 베리타스알파 정기구독 신청 또는 일정 시간이 지난 뒤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베리타스알파는 구독자 최우선 원칙으로 일반 독자와 차별성을 두고자 지면에 발행된 중요 뉴스를 일정 시점이 지난 뒤 온라인에 공개해 왔습니다.
- 이제 구독자들은 지면에 게재된 뉴스를 동일한 시점에 온라인에서도 간편하게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베리타스알파 정기구독 회원 혜택
- - 격주간 발행되는 베리타스알파 지면 신문 우송
- - 구독자 전용 뉴스 등 온라인 전체 기사 열람
- - 과거 발행된 전체 신문 e북으로 무료 열람
- - 로그인시 PC/모바일 광고 최소화 조치로 깨끗한 화면에서 열람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