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비교과 등 다른 전형요소 반영 여부도 체크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올해 경기/인천 소재 대학 가운데 교과전형에서 수능최저를 적용하는 대학은 어디일까. 교과전형은 교과 성적을 정량평가하는 전형으로, 교과 성적의 영향력이 큰 전형이다. 최소한의 학업역량 검증 차원에서 수능최저를 적용하는 경우가 많다. 2023수시에서 교과전형에 수능최저를 적용하는 ‘경기/인천’ 소재 대학은 16개교로 21개 전형에서 5254명을 모집한다.
수능최저 적용 여부에 따라 갈리기도 하지만 추가적인 평가 요소가 반영되는 경우도 있어 세심하게 살펴야 한다. 대부분 교과100%로 선발하지만, 일부 대학은 교과 성적뿐 아니라 학생부의 출결 ...
베리타스알파 정기구독 안내문
해당 뉴스는 베리타스알파 정기구독자만 열람 가능하며 정기구독 회원이라면 로그인 후 확인 가능합니다.- 일반회원은 베리타스알파 정기구독 신청 또는 일정 시간이 지난 뒤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베리타스알파는 구독자 최우선 원칙으로 일반 독자와 차별성을 두고자 지면에 발행된 중요 뉴스를 일정 시점이 지난 뒤 온라인에 공개해 왔습니다.
- 이제 구독자들은 지면에 게재된 뉴스를 동일한 시점에 온라인에서도 간편하게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베리타스알파 정기구독 회원 혜택
- - 격주간 발행되는 베리타스알파 지면 신문 우송
- - 구독자 전용 뉴스 등 온라인 전체 기사 열람
- - 과거 발행된 전체 신문 e북으로 무료 열람
- - 로그인시 PC/모바일 광고 최소화 조치로 깨끗한 화면에서 열람 가능